사우스 파크 아카이브

랜디 마쉬(Randy Marsh)마빈그랜마 마쉬의 아들이며, 샤론의 남편이자 스탠셸리의 아버지이다. 시즌 1 "Volcano"에서 첫 등장했으며, 성우는 트레이 파커가 담당했다.

박사학위를 가진 지질학자임에도 불구하고 보통 얼빠진 바보로 묘사되어 후기 시즌의 많은 에피소드에서 줄거리를 이끌어 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지만, 이는 그의 불만스러운 결혼 생활으로 인한 과장된 행동인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초기에는 비교적 좀 더 침착하고 냉철한 모습을 보였으며, 종종 소년들에게 조언을 해주었다. "You're Geting Old"에서 아내와 이혼하고 멀리 이사를 갔지만 "Assburgers"에서 샤론과 화해하고 재혼하여 예전의 집을 되찾았다. 시즌 22부터는 테그리디 팜이라는 농장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그의 이름은 쇼의 창작자 트레이 파커의 아버지이자 지질학자였던 랜디 파커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